글(Writing)/인터넷(Internet)

무료 PPT 템플릿 알아보기

℡㏛ 2019. 11. 26.

무료 PPT 템플릿


무료 PPT 템플릿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는 무료 PPT 템플릿 입니다. 20살 이상이 되면 PPT와 친해져야 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대학 과제에서는 당연히 필수 항목이며, 요즘 회사 면접이나 회사내에서 PPT를 잘 다뤄야 이쁨을 받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PPT는 어렵습니다. 제가 예전에 PPT 잘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PPT 제작 자체에 큰 벽을 느껴서 아무리 잘쓰는 방법을 보더라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쉽게 무료 PPT 템플릿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주 고퀄리티의 PPT 템플릿은 당연히 대부분 유료입니다. 그러기에 어느정도 퀄리티가 있으면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PPT 템플릿을 찾으면 좋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방법은 무료로 PPT 템플릿을 제공 해주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몇가지 사이트를 소개하고, 간단한 사용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는 제가 예전에 소개한 무료 사이트를 이용하여 PPT 잘 만드는 방법입니다. 다른 무료 PPT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본인이 스스로 PPT를 잘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가기를 눌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SildeShare

무료 PPT 템플릿 1


처음으로 소개하는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는 'SildeShare' 라는 사이트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많은 PPT를 나눠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접속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 처럼 구글 검색창에 SildeShare를 검색하시면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사이트가 상단에 나옵니다. 여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무료 PPT 템플릿 3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 화면이 나옵니다. 전부 영어로 되어 있어서 당황스럽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이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는 전 세계 여러나라에 있는 무료 PPT 템플릿 파일을 볼 수 있으며, 주제별로도 검색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인 만들고자 하는 PPT의 주제를 검색하셔서 원하는 템플릿을 골라가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에 올라온 무료 PPT 템플릿을 다운 받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먼저 홈페이지 상단에 보이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무료 PPT 템플릿 4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Facebook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상단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Login with Facebook' 로고를 클릭하신 다음 연동하여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Facebook 아이디가 없으시거나, 아이디가 있더라도 신규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에 화면 하단에 있는 'Signup for a SildeShare account' 을 눌러시면 됩니다.


무료 PPT 템플릿 5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Join Linkedin' 으로 적혀 있는 하얀색 박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무료 PPT 템플릿 6


그러면 회원가입을 진행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시면 바로 회원가입이 됩니다.



무료 PPT 템플릿 7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본인이 원하시는 주제를 입력하시고 관련된 PPT 템플릿을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동물을 좋아해서 animal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무료 PPT 템플릿 8


그러면 위와 같이 검색한 주제와 연관이 있는 다양한 무료 PPT 템플릿이 검색됩니다. 하나하나 잘 보시고 원하시는 무료 PPT 템플릿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고 쉽게 정말 많은 PPT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Presentation Magazine

무료 PPT 템플릿 9


다음으로 소개하는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는 'Presentation Magazine'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름이 상당히 깁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구글에 들어가신 다음에 검색창에 Presentation Magazine을 검색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사이트가 상단에 검색됩니다. 눌러주시면 바로 접속이 됩니다.


무료 PPT 템플릿 10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 화면이 나옵니다. 이 사이트는 가입 필요 없이 바로 무료 PPT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무료 PPT 템플릿 11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있는 'TEMPLATES' 카테고리를 눌러줍니다. 카테고리를 눌르시면 검색/인기있는/범주선택/태그별/색상별/배경별 하위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하위 카테고리에서 본인이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클릭하시고 무료 PPT 템플릿을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인기있는 카테고리를 눌러보았습니다. 


무료 PPT 템플릿 12


그러면 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아주 다양한 무료 PPT 템플릿들이 나옵니다. 이 목록에서 본인이 원하시는 PPT 템플릿 사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맨 앞에 있는 PPT 템플릿을 눌러보았습니다.


무료 PPT 템플릿 13


그러면 위와 같이 PPT 템플릿 소개와 함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하시고 마음에 드셨으면 'Download PPTx file' 이라고 적힌 파란색 박스를 클릭하시고 무료 PPT 템플릿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여러가지 PPT를 미리 보시고, 다양한 PPT 템플릿을 수집하신 다음에 사용하시면 정말 퀄리티 높은 PPT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완성된 그래프와 표를 포함한 PPT 템플릿도 많으니 잘 보시고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3. PresentationPro

무료 PPT 템플릿 14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는 'PresentationPro' 입니다. 프레젠테이션 프로라고 합니다. 상당히 신뢰가 가는 사이트 이름입니다. 이 사이트 또한 접속 방법이 동일합니다. 구글 검색창에 PresentationPro를 검색하시고, 상단에 보이는 사이트를 눌러주시면 접속이 됩니다.


무료 PPT 템플릿 15


홈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상당히 복잡해 보입니다. 이 사이트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몇가지의 무료 PPT 템플릿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무료 PPT 템플릿 16


먼저 홈페이지 상단에 보이는 'FREE STUFF' 라고 적힌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카테고리를 눌르시면 'Free Designs' 이라는 하위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해주세요.


무료 PPT 템플릿 17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우측 상단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FREE DOWNLOAD' 라고 적힌 창 하나가 보입니다. 저기 안에 본인의 이메일을 작성하신 다음에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무료 PPT 템플릿 18


그럼 위와 같이 방금 전에 작성한 본인의 메일로 특별한 쿠폰을 발송 했다는 알람말이 나옵니다. 무시하고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무료 PPT 템플릿 19

내려주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무료 PPT 템플릿 목록이 나옵니다. 템플릿 위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원하시는 템플릿이 있으시면 클릭하셔서 바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퀄리티 높은 PPT 템플릿이 많기 때문에 잘 보시고 다운로드 하시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무료 PPT 템플릿을 알아보았습니다. 3가지의 사이트를 이용하여 찾는 방법입니다. 3가지 사이트 모두 외국 사이트라서 사용 방법이 어려워 보일 수 있으나, 실상 정말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알려준 방법을 잘 참고하시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무료 PPT 템플릿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PPT 제작에 골머리를 앓는 대학생분들과 직장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PPT도 역시나 어렵습니다. 쉬운게 하나도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