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Writing)/패션(Fashion)

여름 레깅스 코디

℡㏛ 2019. 6. 20.

남자/여자 여름 레깅스 코디


안녕하세요.

이제 무더운 여름이 다가옵니다. 

여름이 나가오면 너무 더워서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죄다 벗고 다니고 싶지만, 그러면 경찰서를 가기 때문에 옷을 입을 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스포츠 레깅스를 입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 레깅스 코디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 레깅스가 뜨기 시작한지는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개인 건강을 중요시 하면서 헬스나 필라테라스, 요가 등이 많은 사람들의 취미로 자리를 잡으면서 자연스럽게 수요가 늘기 시작했습니다.


레깅스는 허리에서 발등을 덮는 옷으로, 저지와 같이 신축성이 자유로운 재질을 가지고 있는 옷입니다. 

재질과 용도에 따라 외출용/일상용/보온용/운동용 등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여름 레깅스는 소재가 대부분 면/폴리우레탄/탁텔/라이크라로 되어 있어 신축성이 아주 좋습니다.


원래 레깅스는 대부분 겨울에 보온용으로 많이 입었는데, 요즘에는 트렌디함을 추가하여 많은 분들이 평상시에 일상복으로도 많이 입고 다니고 있습니다.


여름 레깅스 코디는 정말 간단합니다. 



1. 여름 레깅스 데일리 코디


가장 기본적인 레깅스 코디 입니다.

무난 하면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운동하러 가실때도 많이들 이렇게 입지만, 일상 외출용 코디로도 많이 입습니다.

위에는 박스한 티를 입어주시고, 아래는 렝기스와 편한 운동화나 스니커즈를 신는 코디 입니다.


다리에 짝 달라 붙는 레깅스 위에 박스한 티를 입어 주시면 하체가 보다 얇아 보입니다.

그리고 레깅스를 입으시면 아래쪽이 민망 할 수도 있어서 짧은 바지를 겹쳐서 입는데, 불편하신 분들은 그냥 이렇게 박스한 티로 한번에 가려서 커버를 합니다.


장점은 위에서 설명한 것 처럼 하체가 보다 얇아 보이고 아주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짝 달라 붙는 레깅스와 박스한 티 때문에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습니다.


적절한 길이의 티를 선정하셔서 입으시면 좋습니다.





2. 여름 레깅스 피트니스 코디


스포츠 레깅스는 주로 운동할 때 입기 때문에 가장 많이 입는 코디 스타일입니다.

상체 또한 운동하기 편한 옷으로 주로 입으며, 하체를 가리지 않고 허리까지만 내려오며 붙는 옷을 위주로 입습니다.  또는 스포츠 나시나 스포츠 탱크탑으로 코디를 많이 합니다.


요가나 필라테라스, 피트니스를 할때 입는 코디라서 신발 같은 경우에도 알맞게 운동화나 런닝화를 신는 것이 훨씬 이뻐 보입니다.


단점은 하체를 대부분 가리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조금 신경 쓰이며, 민망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밤에 산책이나 뛴걸음을 할 때도 많이 입는 코디 입니다.



비슷한 경우로 프리하게 코디한 경우 입니다.

위에는 길고 짧은 옷으로 코디를 했으며, 후드를 많이 입기도 합니다. 


피트니스 코디로 입을 경우 하체를 거의 가리지 않기 때문에 다리가 상당히 길어 보이고 상당히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동할 때 주로 입는 여름 레깅스 코디 입니다.




3. 여름 레깅스 반바지 코디


피트니스 레깅스 코디 처럼 입을 시 민망한 점을 보완하기 위한 코디로, 위에 사진 처럼 레깅스 위에 반바지가 달린 일체형 레깅스 스타일로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는 많은 분들이 레깅스 위에 짧은 반바지나 핫팬츠를 입어서 코디를 합니다.

여름 반바지 레깅스 코디 같은 경우 짧은 바지 안에 스타킹을 입은 느낌을 줍니다.


요가나 필라테라스, 운동 등 몸의 가동범위를 많이 줄때 입으면 아주 좋습니다.


대부분의 반바지 레깅스는 바지 부분이 아주 짧기 때문에 하체가 길어 보이고 민망함을 덜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남성 여름 레깅스 코디


남성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요즘 거리를 걷다 보면 레깅스를 입은 남자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 같은 경우 위에 사진처럼 레깅스 하나만 입지 않고, 레깅스 위에 짧은 운동복을 입어서 코디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레깅스만 입으면 딱 달라 붙어서 사타구니 쪽이 돋보여, 상당히 민망하기 때문입니다.


남성은 여성 데일리 코디 처럼 박스티만 입는 경우도 솔직히 많이 없습니다. 

박스티를 입더라도 짧은 반바지 하나를 입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 핫팬츠 처럼 너무 짧은 바지를 위에 입으면 코디에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남성은 적당한 길이의 운동복을 입어주는 것이 훨씬 예쁩니다.



간단하게 여름 레깅스 코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레깅스 코디는 정말 간단합니다.

편하게 입기 때문에 편하게 코디 하셔도 좋습니다.


위에 레깅스 제품들은 무신사 스토어쿠팡에서 '레깅스'을 검색 하신 다음에 주문할 수 있습니다.


무던운 여름, 레깅스 코디로 편하고 쉬원하게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