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Writing)/여행(Travel)

청주공항 정보

℡㏛ 2019. 12. 9.

청주공항


청주공항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주공항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제가 얼마전에 청주공항을 다녀왔기 때문입니다. 청주공항은 주로 충남권에 사는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항입니다. 특히 제주도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청주공항을 많이 이용합니다. 인천공항처럼 아주 크고 시설이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깔끔하고 복잡하지 않아서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오늘은 청주공항의 내부 모습과 식당정보, 주차장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주공항 정보글을 시작으로 제주도에 대한 여러가지 리뷰를 쓸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저에게 소리없는 응원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요즘 바빠서 블로그에 글쓰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물론 관심조차 없겠지만 말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럼 이제 청주공항 정보에 대해서 한번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주공항 내부 모습

청주공항 1

청주공항 2

청주공항 3


청주공항 내부 모습입니다. 크기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상당히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원래 밖에서도 찍었어야 했는데, 캐리어를 끌고 정신없이 들어가는 바람에 깜박해버렸습니다. 외관 모습은 그냥 커다란 건물에 청주공항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층은 크게 2층으로 되어 있으며, 1층에는 비행기표 출력과 수화물을 맡기는 곳이 있습니다.


청주공항 4

청주공항 5


반대편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1층에는 편의점과 환전소, 은행 ATM 등의 편의시설도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식당, 기념품 판매점, 국내선, 국제선 비행기 탑승장이 있습니다. 


청주공항 6

청주공항 7

청주공항 8


수화물을 맡기는 데스크입니다. 비행기 시간에 맞춰서 각 항공사별로 수화물을 맡길 수 있습니다. 위에 보면 항공사 별로 플랜카드로 안내를 해주고 있으니 헷갈리지 않고 잘 찾아 갈 수 있습니다.


청주공항 9

청주공항 10


여기는 빠르고 쉽게 비행기 표를 뽑는 셀프 체크인 박스입니다. 아주 신속하고 간단하게 비행기 표를 뽑을 수 있으며,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안내요원에게 말해주시면 친절하게 알려드립니다. 여기는 위에서 봤던 수화물 게이트 바로 옆에 있습니다.


청주공항 11


그리고 그 바로 뒤에는 이렇게 남녀 화장실이 있습니다. 대략적인 화장실 위치를 알고 있으시면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2. 청주공행 식당 정보

청주공항 12

청주공항 13


비행기표를 뽑고 대기하는 동안 밥을 먹어야 할 시간이라면 식당에 가서 식사를 하셔야 합니다. 청주공항에는 안타깝게도 밥을 먹을 만한 곳이 2곳 밖에 없습니다. 식당가는 청주공항 2층에 있으며, 위에 보이는 사진 처럼 파리바게트와 용우동이라는 식당이 있습니다. 1층에 편의점이 하나 있기는 하지만 편하게 밥을 먹을려면 식당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청주 공항 주변에는 식당이나 밥을 먹을 만한 곳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공항 내에 있는 시설을 이용해야 합니다.


청주공항 14


저는 파리바게트를 선택했습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먹기에는 역시 빵이 좋기 때문이지요. 생각보다 매장 크기가 어느정도 커서 다양한 빵들이 있었습니다.


청주공항 15

청주공항 16

청주공항 17

청주공항 18

청주공항 19

청주공항 20

청주공항 21

청주공항 22

청주공항 23

청주공항 24

청주공항 25

청주공항 26


빵, 샌드위치, 햄버거, 쿠키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빵과 먹거리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빵을 쟁반에 담아 카운터에 가셔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청주공항 27

청주공항 28

청주공항 29

청주공항 30


카운터에서는 음료를 보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가 있으니 마실 것이 필요하신 분들은 잘 보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청주공항 31

청주공항 32


카운터 바로 옆에는 앉아서 빵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제를 하시고 원하시는 자리에 앉아서 빵을 드시면 됩니다.


청주공항 33

청주공항 34


저도 먹고 싶은 빵과 샌드위치를 사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워낙 빵을 좋아하기 때문에 맛은 만족스럽습니다. 주변 환경도 상당히 깨끗하고 쾌적해서 좋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가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 공항 내부에 있는 지점이라서 일반 파리바게트에서 파는 빵보다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깜짝 놀랬습니다. 옆에 있는 용우동 식당도 다른 식당의 메뉴들에 비해서 상당히 비싼편입니다. 청주공항을 오실 때 만약 비행기 시간이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식사를 하고 공항으로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괜히 비행기도 타기 전에 돈을 많이 쓴 기분이 들어 조금 찝찝하기도 합니다. 


저는 빵을 다 먹고, 2층에 있는 국내선 탑승 게이트를 통과하여 예약한 비행기가 오기를 기다렸습니다. 안쪽에도 사진을 찍을려고 했으나, 정신이 없어서 못찍었습니다. 그리고 청주공항에는 면세점이 없습니다. 당연히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간혹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친철하게 말해보았습니다.



3. 청주공항 주차장 정보


청주공항에는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를 하신 다음에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다녀오시면 됩니다. 주차장이 생각보다 잘 되어 있어서 손쉽게 주차를 하고 맘 편히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청주공항 주차장은 크게 2곳으로 나뉩니다. 일단 위에 보이는 주차장은 청주공항 1주차 입니다. 공항 바로 앞에 있어서 주차를 하고 아주 빠르게 공항안으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단점은 제2차장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싼편입니다. 가격 안내는 바로 아래에서 해드리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곳은 청주공항 제2주차장입니다. 제1주차장에 비해 상당히 넓습니다. 장점은 제1주차장 보다 주차요금이 훨씬 저렴합니다. 단점은 공항과 어느정도 떨어져 있어서 주차를 하고 공항까지 조금 걸어가셔야 합니다. 저는 요금이 조금 더 싼 제2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여행을 갈 때 제주도를 가더라도 기본적으로 2박 3일은 가기 때문에 장기간 주차요금을 생각하면 아무래도 제2차장이 훨씬 합리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두 주차장의 기본요금은 동일합니다. 기본 30분에 500원이며, 추가 30분 또한 누적요금 없이 500원이 추가됩니다. 상당히 저렴합니다. 그리고 최초 10분 미만 주차 시 주차무료입니다. 하지만 장기간 주차시 요금차이가 납니다. 제1주차장은 1일 주차 시 10000 입니다. 하지만 제2주차장은 6000원입니다. 무렵 4천원이라는 차이가 납니다. 2박을 하면 거의 만원 차이가 나는 샘입니다. 그러니 공항까지 걸어가는 것이 조금 귀찮더라도 저렴하게 제2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여행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많이 걷지도 않습니다.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청주공항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말 자세한 정보를 쓰려고 했으나, 제가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못찍는 바람에 이정도만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것은 청주공항이 아닙니다. 제주도입니다. 한동안 제주도에 대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항에 가면 항상 설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