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Writing)/뷰티(Beauty)

향수 뿌리는 위치와 방법 4가지

℡㏛ 2020. 4. 21.

향수 뿌리는 방법


향수 뿌리는 위치와 방법 4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향수 뿌리는 위치와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향수는 인생 필수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향수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몸에서 나는 냄새는 그 사람의 첫인상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칩니다. 몸에 아주 좋은 향기가 나면 첫인상이 아주 좋겠지요. 이성관계에서 몸에 나는 냄새는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연애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에게는 향수가 필수 아이템입니다. 향수는 향과 지속력, 특징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향수를 쓴다고 해도, 향수 사용방법에 대해서 제대로 모른다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향수를 어디에 뿌려야 하는지와 향수 사용방법에 대한 상당한 좋은 팁을 알려드릴테니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에는 제가 예전에 작성했던 더운 여름에 추천하는 남자 향수 Best7향수 쇼핑몰 추천에 대한 글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바로가기를 눌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향수를 뿌리는 신체 부위

향수 뿌리는 방법 3


가장 먼저 향수를 뿌리는 신체 부위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향수를 대충 뿌려도 물론 몸에서 향기가 납니다. 하지만 그냥 막 뿌리면 향수 냄새의 지속력이 약해지며, 비싼 향수 같은 경우 금방 써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향수 냄새의 지속력을 좀 더 높일 수 있는 신체 부위를 어느정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크게 강하게 풍기고 싶은 부위은은하게 풍기고 싶은 부위를 나누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①본인의 향수 냄새가 상대에게 강하게 풍기고 싶을 때 뿌리는 신체 부위


Ⅰ. 손목

향수 뿌리는 방법 4


손목은 향수를 가장 많이 뿌리는 신체 부위 중 하나입니다. 손과 다르게 손목은 외부와의 접촉 부위가 적고, 동맥이 가깝게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향기의 퍼짐과 지속력이 좋습니다. 뿌리기에도 아주 간편해서 많은 분들이 손호하는 신체 부위입니다.  


Ⅱ. 팔꿈치 안쪽

향수 뿌리는 방법 5


많은 분들이 잘 모르지만, 향수를 뿌릴 줄 아는 사람들이 뿌린다는 팔꿈치 안쪽입니다. 역시나 외부와의 접촉 부위가 적고, 신체의 안쪽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서 지속력이 좋습니다.


Ⅲ. 귀 뒤

향수 뿌리는 방법 6


귀 뒤도 많은 분들이 향수를 뿌리는 위치입니다. 손목에 뿌리신 다음에 귀 뒤를 살짝 툭 쳐서 향수를 묻혀주시면 좋습니다. 귀 뒤 역시 위치가 좋아서 향수의 지속력이 상당히 좋은 신체 부위입니다.


Ⅳ. 목덜미

향수 뿌리는 방법 7


가장 강하게 향수의 향기를 풍길 수 있는 신체 부위입니다. 손목에 향수를 뿌린 후 목덜미와 귀 뒤를 한번씩 툭툭쳐서 향수를 묻혀 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목덜미 쪽에만 향수를 살짝 살포해주시면 됩니다.


Ⅴ. 머리카락

향수 뿌리는 방법 8


머리카락에 향수를 뿌려도 강하게 향기를 풍길 수 있습니다. 짧은 머리의 남성들 보다는 긴 머리의 여성들에게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②본인의 향수 냄새가 상대에게 은은하게 풍기고 싶을 때 뿌리는 신체 부위


Ⅰ. 허리

향수 뿌리는 방법 9


향수 냄새를 은은하게 풍기고 싶을 때의 부위 중 하나인 허리입니다. 상당히 유니크한 위치로써 신체 중간 부위에 있어서 향수의 냄새가 강하게 나지는 않지만, 은은하게 풍기면서 지속력이 좋은 신체 부위입니다. 


Ⅱ. 허벅지 안쪽

향수 뿌리는 방법 10


많은 분들이 상당히 생소하게 느끼시는 신체 부위입니다. 허벅지 안쪽에 향수를 뿌리면 의자에 앉거나 바닥에 앉았을 때 향수의 냄새가 은은하게 풍기게 됩니다. 서 있을 경우에는 향수의 냄새가 잘 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Ⅲ. 발목

향수 뿌리는 방법 11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신체부위는 발목입니다. 발목 역시 허벅지 안쪽과 비슷한 느낌이며, 바닥에 앉았을 때 향수의 냄새가 은은하게 납니다. 하지만 워낙 신체부위 중 가장 아래쪽에 있다가 보니 앉을 때를 제외하고는 향수의 냄새가 잘 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2. 향수를 뿌릴 때 알고 있어야 할 방법과 상식 4가지


1. 향수는 옷이나 악세사리가 아닌 피부 위에 직접 뿌리셔야 합니다. 옷이나 기타 다른 신체 외의 부분에 향수를 뿌리면 향이 변하거나 지속력이 좋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향수를 뿌릴 때는 옷을 입기 전 맨살에 뿌리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맨살에 뿌릴 때는 향수를 뿌리고 비비면 안 되고, 가볍게 톡톡 치면서 두드려야 향이 변질되지 않고 오래갑니다. 


2. 향수를 휴대하고 다닐 때는 향수의 본통을 통째로 들고 다니지 말고, 휴대용 향수 케이스에 조금씩 옮긴 다음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통을 통째로 들고 다니면 향수의 냄새가 변질될 수 있습니다. 향수를 보관할 때는 그늘이 지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향수를 상자 속에 넣고, 빛을 완전히 차단한 채로 보관을 해주셔서 향이 변하지 않고 오래갑니다.


3. 향수를 사용할 때는 여러 가지 향수를 섞어서 뿌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는 개봉 후 1년 안에 쓰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향수를 구매하기 전에 다양한 향수를 맡아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맞는 향수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4. 향수는 지속력에 따라 몇 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향수를 구매할 때 향수 이름을 잘 확인하신 다음에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드코롱: 약 5% 농도. 지속시간 약 2시간

오드뜨왈렛: 약 10% 농도. 지속시간 약 3시간

오드퍼퓸: 약 15% 농도. 지속시간 약 5시간

퍼퓸: 약 20-25% 농도. 지속시간 5시간 이상

 


오늘은 이렇게 향수 뿌리는 위치와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향수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향수는 가격과 상관없이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향수를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나만의 향수를 빨리 찾아 그 향수가 곧 나만의 향기가 될 수 있게끔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좋은 냄새는 그 사람의 이미지를 바꿔 놓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