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Review)/장소(Place)

케이크 만들기 재료와 세트가 다 있는 곳: 대전 내가만든미케익

℡㏛ 2019. 7. 11.

케이크 직접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재료와 세트가 다 있는 케이크 만드는 곳: 대전 내가만든미케익

안녕하세요.

집에서 케이크를 직접 만들기는 아주 어렵습니다.

빵 부터 시작해서 이것저것 많은 것을 알아봐야 하고, 방법도 어렵고 재료도 가성비에 맞게 구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그냥 직접 방문해서 원하시는 재료로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곳으로 가시면 편하고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대전 은행동에 있는 내가만든미케익을 다녀 왔습니다.

케이크 만들기 재료가 아주 많이 있고, 직접 만들 수 있게 세트가 다 있어서 몸만 가셔서 만드시면 됩니다.

커플 기념일이나, 누군가에게 특별한 케이크를 선물 해주고 싶을 때 가시면 아주 좋습니다.

이색 데이트 장소로도 아주 훌륭합니다.


내가만든미케익은 대전 말고도 여러 지역에 있으며, 유사 업체도 꽤나 있습니다.

일단 위에 보이는 내가만든미케익으로 들어갔습니다.


1. 대전 은행동 내가만든미케익

케이크 직접 만들기 1


대전 은행동 내가만든미케익을 가시면 입구쪽에 이렇게 간판이 있습니다.

국산 냉장유통 생크림만 사용하며, 생크림 전용 카스테라만 사용하여서 맛이 아주 특별하다고 합니다.


케이크 직접 만들기 1


내가만든미케익 본 매장은 건물 2층에 있으며,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됩니다.

건물이 생각보다 상당히 오래되고 낡았습니다.


그 만큼 전통이 있는 케이크 만들기집이라고 생각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케이크 직접 만들기 2


쉽고 재밌게 케익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내가만든미케익의 약속들 입니다.


1. 저급 수입생크림을 사용하지 않고 국산 냉장유통 생크림만 사용합니다.

2. 다른 사람이 쓰다가 남은 생크림을 재활용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색소만 사용합니다.

4. 생크림 전용 카스테라만을 사용해서 맛이 아주 특별합니다.

5. 요일별 이벤트, 후기쿠폰 등 20~30% 할인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합니다.

5번의 요일별 이벤트는 카운터에서 직접 문의하셔서 물어보시는게 빠르고 정확합니다.


이 안내문 바로 옆에 있는 매장문을 열고 매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특히 커플단위 보다는 가족단위나 아이들을 데리고 오시는 손님 분들이 많았습니다.


2. 케이크 만들기 재료들

케이크 만들기 재료


내가만든미케익 매장에 있는 케이크 만들기 재료들 입니다.

정말정말 다양합니다.

숫자나 이름을 새길 수 있는 재료, 과일재료, 데코재료 등등 너무 많아서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쪽 말고 반대쪽에도 케이크 재료가 엄청 많습니다.

사람들이 가까이에 많이 있어서 사진을 따로 찍지 못했습니다.


들어가셔서 카운터 쪽으로 가시면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

설명을 잘 듣고 메뉴판과 매뉴체크 용지를 받오시면 됩니다.


케이크 만들기 재료 1

케이크 만들기 재료 2


위에 보이시는 것이 메뉴판 입니다.

먼저 케이크의 모양과 크기, 그리고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케이크 종류에는 생크림 케이크/쵸코 케이크/딸기 케이크/고구마 케이크 등이 있으며 모양과 크기가 다양합니다.

원하시는 케이크의 종류와 모양, 크기를 선택하신 다음 옆에 있는 메뉴체크 용지에 표시를 하시면 됩니다.


케이크 종류 말고도 필요한 큰 재료들을 체크 하신 다음 사장님께 가시면 체크한 재료들을 드립니다.


케이크 만들기 재료 3


재료들을 주시면 받아오셔서 바로 케이크를 만드시면 됩니다.

오래 기다리거나 다른 것을 준비할 필요 없이, 그냥 속전속결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쵸코 케이크 기본 모양과 기본 크기를 선택했고, 생크림은 기본 생크림과 쵸코 생크림을 주문 했습니다.




3. 케이크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재료 4


바로 만드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쉬우면서도 은근히 노동이 많이 들어갑니다.

하나하나 수작업이라서 나름 심의를 귀울여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위에 사진은 생크림으로 데코를 하는 모습입니다.


생크림이 나오는 모양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별모양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일일이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생크림 작업이 다 끝나면 아까 보셨던 수 많은 케이크 재료들을 보시고 원하시는 것을 가져다가 사용하시면 됩니다.


케이크 직접 만들기


저는 100일 기념 커플 케이크를 만들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것 처럼 원하시는 케이크 재료들을 가져와서 원하시는 예쁜 모양으로 꾸미시면 됩니다.

처음 만들어 본거라서 상당히 어색한 케이크 이지만, 나름 특별하고 의미가 담겨 있는 케이크 입니다.


커플끼리 오셨을 때 둘이서 열심히 고민하고 생각하고 상의 하면서 만들다 보면 우애와 사랑이 더 깊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다 만들었을 때 서로를 축하해 주고, 격려해주면 아주 특별한 이색 데이트가 되는 것입니다.


케이크 직접 만들기 1


여러가지 재료들이 있는 곳에서 직접 만든 케이크와 찍은 사진 입니다.

제가 직접 만든 케이크라서 그런지 나름 예뻐 보입니다.

상당히 뿌듯합니다.


다 만드셨으면 본인이 만든 케이크를 들고 카운터로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장님께서 지금 까지 사용한 케이크 재료와 세트들을 확인하시고 종합적인 금액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결제를 하시면, 케이크 박스에 커팅칼과 초를 포장 해드립니다.


4. 내가만든미케익 맛 후기

케이크 직접 만들기 2

케이크 직접 만들기 3


집에 와서 케이크에 초를 붙혀봤습니다.

느낌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내가 직접 만들어서 상당히 뿌듯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열심히 기념 사진을 남기고 맛을 봤습니다.


맛은 그냥 그렇습니다.

뭐랄까 내가 만든 케이크라서 맛있을 것만 같았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케이크 안에 빵보다 크림이 좀 더 많아서 느끼한 맛이 많이 납니다.

그래도 나름 먹을만해서 다 먹기는 했습니다.


다 먹고 나면 남는게 없으니 케이크 사진을 많이 찍어두시길 바랍니다.


5. 내가만든미케익 대전점 전화번호와 주소, 영업시간

전화번호: 042-255-5559

주소: 대전 중구 중앙로 170번길 18 2층 내가만든미케익 대전점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일요일: 10:30 ~ 21:00


내가만든미케익 대전점의 전화번호와 주소, 영업시간 안내 입니다.

영업시간은 주말도 똑같이 운영을 합니다.

오후 9시 까지 하기 때문에 저녁을 드시고 가셔도 시간이 충분 합니다.


위치는 은행동 으능정이거리 약간 외각에 있습니다.

미소야 대전 은행점 바로 맞으편에 있으며, 2층이기 때문에 위쪽을 보시면서 찾으시면 됩니다.



케이크를 항상 돈주고 사먹다가 직접 만들어서 먹다 보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기념일이나 이색 데이트 장소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항상 사먹는 케이크가 질리는 분들은 한번 직접 가셔서 만들어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자녀들과 함께 가서 가족 케이크를 만드시는 것도 아주 뜻깊은 기념일이 될 것 같습니다.



케이크 만들기 재료와 세트가 다 있는 내가만든미케익에 가셔서 본인만의 케이크를 만들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