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화당 대전 은행동점 메뉴와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카페 중 하나인 흑화당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갑자기 어느 순간 부터 흑화당이라는 카페가 눈에 보이기 시작하더니, 요즘에는 무슨 어느 카페를 가도 다 흑설탕, 흑당 식품으로 변신을 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트렌드에 아주 민감한 대한민국입니다. 흑화당은 커피 말고 흑당 버블 밀크티가 아주 유명합니다. 말그대로 우유에 흑당과 버블젤리가 들어간 음료입니다. 왜 이렇게 갑자기 인기를 끌게 됐는지 궁금해서 직접 가서 먹어봤습니다.
리뷰를 하기전에 간단한 흑화당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흑화당의 흑(黑)은 검다는 뜻이며, 흑화당의 대표 메뉴인 흑당버블밀크티/흑당버블아이스크림/흑당커피라떼를 의미 합니다. 흑설탕을 이용하여 만든 특별한 디저트들 입니다. 화(花)는 꽃을 뜻하며, 장미홍차/홍차/그린티/과일꽃차를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당(堂)은 달다는 뜻이 아니고, 집을 뜻하는 말입니다. 그래서 흑화당이란 이름은 아주 특별하고 다양한 여러가지 차와 디저트를 제공하는 디저트 하우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의미만 들으면 아주 기대가 됩니다. 저는 대전 은행동에 있는 흑화당을 다녀왔습니다.
1. 흑화당 건물 외관 모습
흑화당 대전 은행동점의 건물 외관 모습입니다. 하얀색과 검은색으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를 볼 수 있습니다. 건물 간판에는 한자와 영어, 그리고 한국어로 표기한 이름이 적혀있습니다. 대만과 한국의 공동대표 합작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건물이 전체적으로 대만풍의 느낌이 느껴집니다.
건물앞에는 이렇게 커다란 흑당 버블 아이스크림 현수막이 세워져 있습니다. 이걸 보게 된다면 한번 쯤 맛보고 싶어집니다.
흑화당 건물 입구 쪽에 있는 소개 간판입니다. 정성스럽게 만든 달콤하고 스모키한 흑당 버블과 부드러운 밀크티의 만남, 프리미엄 흑당 버블 밀크티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메뉴입니다. 저는 잠깐 둘러보고 바로 흑화당 건물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2. 흑화당 건물 내부 모습
흑화당 대전 은행동점 건물 내부 모습입니다. 상당히 깨끗하고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이쪽은 카운터 쪽이며, 안으로 들어가면 테이블이 더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크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이 있어서 저는 카운터와 가장 가까운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이렇게 안쪽으로 들어가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더 있습니다. 사람들이 아주 많이 있어서 안쪽 까지 들어가서 사진을 찍지는 못했습니다. 건물 내부 인테리어도 역시나 약간 대만풍의 느낌이 납니다.
제가 앉은 테이블 옆에는 이렇게 차와 누가크래커가 있었습니다. 대만의 대표 과자인 누가크래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3. 흑화당 메뉴
흑화당 메뉴판의 모습입니다. 생각 보다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메뉴판은 가장 대표적인 흑당 메뉴들의 종류입니다. 흑당 버블 밀크티/흑당 크림 버블 밀크티/흑당 커피 라떼/흑당 버블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흑당 버블 밀크티를 주문했습니다.
위에 보이는 메뉴는 아이스크림과 버블밀크티의 종류입니다. 아이스크림에는 밀크티 버블 아이스크림/커피 버블 아이스크림/석류 아이스크림/망고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버블 밀크티에는 홍차 버블 밀크티/자스민 버블 밀크티/장미 버블 밀크티/녹차 버블 밀크티/녹차 크림 버블 밀크티가 있습니다. 밀크티 같은 경우 카페 '공차' 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에 보이는 메뉴판은 커피와 과일 꽃차 티의 메뉴판 모습입니다. 커피는 아메리카노/샤케라또/연유카페라떼가 있습니다. 과일 꽃차 티에는 아사무 홍차/쟈스민 그린티/과일 꽃차/장미 홍차/패션 후르츠 그린티/자몽 그린티가 있습니다. 메뉴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먹는 걸 보면 역시나 흑당 버블 밀크티를 먹고 있었습니다.
대표 메뉴들은 이렇게 카운터 옆에서 사진과 함께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흑화당에서는 음료와 아이스크림 말고 수제 누가크래커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누가크래커는 대만의 대표 과자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과자입니다. 위에는 누가크래커의 종류와 갯수별 가격이 적혀 있습니다. 한개도 개별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 맛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밀크티와 함께 하나 정도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생각 보다 가격이 많이 비쌉니다. 저는 거지이기 때문에 누가크래커는 따로 시키지 않았습니다.
4. 흑화당 흑당 버블 밀크티 맛 후기
주문한 흑화당의 흑당 버블 밀크티가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봤던 비쥬얼과 상당히 흡사합니다. 나름 모습은 괜찮았습니다.
자세히 찍은 사진입니다. 우유안에 흑당이 흘러내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래에는 버블젤리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위에서 찍은 사진인데, 모습이 그냥 우유입니다.
아래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포도알 마냥 버블젤리가 보입니다. 생각보다 버블젤리가 상당히 컸습니다.
맛은 그냥 우유에 흑당과 버블이 들어간 맛입니다. 정말 정직한 맛입니다. 아주 특별한 맛은 없습니다. 아주 달달한 흑설탕 맛이 나는 우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입맛에 맞는 사람들은 맛있나 보입니다. 아 물론 맛이 없지는 않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너무 평범한 맛이라서 놀랐습니다. 우유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주면 잘 먹을 것 같습니다. 달달하거든요. 버블젤리가 많이 들어가 있는건 좋았습니다.
5. 대전 은행동 흑화당 위치와 정보
전화번호: 042-223-0808
주소: 대전 중구 대종로 488번길 25 흑화당 대전 은행동점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제가 갔던 대전 은행동 흑화당의 전화번호와 주소, 영업시간 안내입니다. 위치는 대전 은행동 탐앤탐스와 아리따움 사이에 있으며, 마루벌온통통구이 맞으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생각 보다 매장이 작아서 그냥 지나칠 수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면서 가시길 바랍니다.
요즘 아주 핫한 흑화당. 직접 가서 먹어 봤으나, 아주 새로운 맛은 아니였습니다. 그래도 나름 맛이 있으니 사람들이 많이 찾는거 아니겠습니까. 아직 흑화당의 흑당 버블 밀크티를 맛보지 못하신 분들은 한번 가서 마셔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카페만 가면 다 흑당인 것 같습니다.
'리뷰(Review) > 카페(Ca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이익새양과점 후기 (0) | 2020.02.05 |
---|---|
스타벅스 스트로베리 치즈 타르트 후기 (0) | 2020.01.07 |
대전 카페 추천: 소제동 '풍뉴가' (4) | 2019.09.16 |
거제도 카페 추천: 온더선셋 (0) | 2019.08.13 |
강릉 가볼만한곳: 순두부젤라또 (0) | 2019.08.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