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이되는 노래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힘들때 듣는 노래 추천에 이어 지친 당신에게 힘이 되는 노래들을 추천해 드릴려고 합니다.
요즘 사는게 정말 힘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저는 그럴 때 마다 신나는 노래로 기분을 억지로 전환 시키기 보다는 좀 더 차분하고 감성적인 노래를 들으면서 위로를 받습니다.
제가 몸도 마음도 지쳐 있을 때 많이 듣던 노래들을 몇가지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홀린(Hlin) - You are
위로의 밴드 홀린의 가장 최신 싱글 앨범에 수록된 'You are' 이라는 노래 입니다.
역시나 감성적인 느낌과 가사, 멜로디는 지친 마음을 더욱 위로해 주는 느낌을 받게 해줍니다.
거리의 수많은 인파 속에서 혼자 길을 잃어 방황하는 이에게 '"괜찮아" , "괜찮아 질꺼야" 라고 위로해 주는 가사로 홀린이 직접 옆에서 위로를 해주는 기분이 듭니다.
홀린 특유의 감성과 호소력 있는 보컬의 목소리는 감정을 한층 더 짙게 만들어 줍니다.
가사 또한 전체적으로 너무 좋아서 정말 힘이 들때 마다 듣고 싶어지는 노래 중 하나 입니다.
이제 괜찮아 질테니 별이 뜯지 않는 깊은 밤이라도 그댈 잃지 않기를 바랍니다.
2. 짙은 - Try
2014년에 발매된 EP 앨범 'Diaspora: 흩어진 사람들' 에 수록된 'Try' 이라는 노래 입니다.
'Try' 는 가수 짙은이 아주 심의를 기울여서 작업한 곡으로 상당히 큰 의미와 위로를 담고 있는 노래 입니다.
살면서 버겁고 끊임 없이 괴롭히는 절대적인 힘과 억압에 지지 않고 우리는 각자의 삶을 위해서 찾아가야 합니다.
그 가치는 정신적인 가치가 될 수도 있고, 물질적인 가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험난한 인생 속에서 자신만의 가치를 찾기 위해 떠나는 항해의 출정가 같은 노래 입니다.
그러한 포부와 용기를 표현 하기 위해 아주 큰 스케일의 느낌을 보여주는 노래 입니다.
위로와 용기를 동시에 주는 감명 깊은 노래 입니다.
3. 넬(Nell) - 피터팬은 죽었다
넬 메이저 2집 'Walk Through Me' 에 수록된 '피터팬은 죽었다' 라는 곡 입니다.
제가 이 앨범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노래 입니다.
이 노래는 피터팬 컴플렉스와 살짝 연관이 있는 노래로, 자신만의 믿음과 신념을 가지고 꿈을 꾸는 이에게 욕하는 사람들로 부터 위로를 해주는 노래라고 생각 합니다.
또 비유를 하면 조금 이상하지만, 썩어빠진 신념으로 부터 상대를 얕보는 꼰데를 욕하는 노래라고도 생각 합니다.
직장 상사로 부터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우리는 언젠가 괜찮아 질 것이고, 빛이 날 것이고, 웃을 수 있을 겁니다.
4. 못(MOT) - 나의 절망을 바라는 당신에게
최고의 명반으로 극찬을 받았던 밴드 못(MOT)의 정규 앨범 1집에 수록되어 있는 '나의 절망을 바라는 당신에게' 라는 곡입니다.
제목 부터가 상당히 의미심장 합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나를 질타하고 질투하고, 싫어 하는 사람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그들 중에서는 나의 절망을 바라는 사람들도 있겠지요.
그런 사람들로 부터 괴로워 하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해주는 노래 입니다.
TV드라마 몬스타OST 에서 리메이크 버젼으로 많이 알려진 곡 입니다.
인간관계 때문에 힘든 모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노래 입니다.
5. 솔튼페이퍼(SALTNPAPER) - Heart Storm
솔튼페이퍼 미니앨범에 수록된 'Heart Storm' 이라는 노래 입니다.
심장폭풍 이라고 해석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과거 자신에 대한 죄와 실수들이 마치 심장에 폭풍을 일으켜 자신에게 돌아온 느낌을 주며, 그에 대한 책망과 용서를 구하는 가사를 전달 합니다.
과거 본인이 스스로 저질렀던 일 때문에 괴로워 하고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6. 바닐라유니티 - 어른아이
한국 이모밴드의 대표라고 말 할 수 있는 바닐라유니티 정규 2집에 수록된 '어른아이' 라는 노래 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넬의 '피터팬은 죽었다' 라는 곡과 조금 유사한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다 커버린 나 자신의 과거를 그리워하며 그때로 돌아가고 싶은 감정을 노래로 표현했습니다.
누구든지 과거의 한 소년으로 돌아가고 싶은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노래는 상당히 밝고 경쾌 하지만 마음 한구석에 눈물을 맺게하는 느낌을 줍니다.
성인이 된 후 하루하루 지친 당신에게 옛날 소년의 감성으로 돌아가 하루를 살 수 있게 위로를 해주는 노래 라고 생각합니다.
7. 피타입 - 광화문
베테랑 래퍼 피타입의 정규 4집 선공개 싱글 앨범에 수록된 '광화문' 이라는 노래 입니다.
이 곡은 피타입 본인의 과거 20대 시절 대부분을 보냈던 장소인 광화문에 대한 감회를 담아낸 곡 입니다.
과거의 회상과 함께 현재 자신의 모습을 냉정하게 성찰하는 가사 또한 담고 있습니다.
역시 피타입이라는 말이 나오는 곡 중 하나 입니다. 가사를 정말 너무 잘 썼습니다.
과거와 현재, 삶의 무게에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와 성찰의 의미를 주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8. 필로우(Pillow) - Shine
인디밴드 필로우의 첫번째 싱글앨범에 수록된 'Shine' 이라는 노래 입니다.
끊임없이 괴롭히는 삶 속에서 언제가 우리는 빛날 수 있다는 확신과 희망을 품고 살아 갑니다.
본인 스스로 조차 그렇게 믿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모두가 괜찮아 지길 바라며, 방황하는 사람들의 곁에서 계속 맴돌고 있는 희망 이라는 의미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노래 입니다.
아주 섬세한 밴드의 사운드와 호소력이 짙은 보컬의 목소리는 듣는 이에게 절망과 희망의 감성을 잘 전달해 줍니다.
평소에 지치고 힘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는 노래 입니다.
9. 나이트오프(Night off) - 잠
밴드 못(MOT)의 보컬이자 리더인 이이언과 언니네이발관의 이능룡이 만든 프로젝트 팀 나이트오프의 '잠' 이라는 노래 입니다.
이 노래는 나이트오프의 첫번째 EP앨범 '마지막 밤' 에 수록된 타이틀 곡으로, 밴드의 분위기와 정말 어울리는 노래라고 생각 합니다.
정말 힘든 사람들의 쉬고 싶은 속 마음을 그대로 전해주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친 마음을 위로 받고자 잠에 들고 싶게 만듭니다.
이이언의 보컬이 그 느낌을 잘 표현해 줍니다.
하루하루 지치고 힘든 당신이게 위로와 힘이 되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삶의 무게를 느끼는지 지치고 힘들때 듣느 노래들을 많이 찾고 계십니다.
몇 안되지만 이런 노래를 들을 통해 마음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글(Writing) > 음악(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미더머니8 프로듀서 - 40 CREW (0) | 2019.07.20 |
---|---|
여름 밤에 산책하면서 듣기 좋은 노래 추천 (2) | 2019.07.02 |
[노래추천] 비올때 듣기 좋은 노래 추천 (0) | 2019.06.03 |
[뮤지션 정보] 밴드 잔나비와 잔나비 노래추천 (0) | 2019.05.29 |
힘들 때 듣는 노래 추천 (0) | 2019.05.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