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Writing)/여행(Travel)

강릉 여행 정보

℡㏛ 2019. 8. 9.

강릉여행

강릉 여행 정보

안녕하세요.

제주도 여행 정보에 이어 오늘은 강릉 여행 정보와 여행 코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강릉으로 휴가를 갔기 때문에, 직접적인 리뷰글도 함께 링크를 걸면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많은 분들이 휴가로 강릉 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젊은 커플들도 많이 가는데요. 강릉도 여행지로 너무 좋으며, 볼거리와 먹거리도 많이 있습니다. 주변에 유명한 바다도 많아서 바다와 함께 여러 가지 관광지를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곧 휴가철이 끝나고 있지만, 아직 휴가를 떠나지 않는 분들이나 곧 강릉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나름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 라고 생각합니다. 강릉 여행 정보와 여행 코스에 대한 설명을 천천히 작성할 예정이니 시간 나실 때 처음부터 끝까지 천천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강릉을 다녀왔지만, 또 다녀오고 싶은 만큼 좋았습니다. 커플 여행 말고도 가족 여행으로도 많이 가시기 때문에 가족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는 제가 전에 작성했던 제주도 여행 정보에 대한 글입니다. 제주도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나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강릉 여행 바다

강릉여행 1

강릉여행 2


강릉에는 유명한 바다가 정말 많습니다. 강릉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목적지가 대부분 바다일 겁니다. 그래서 당연히 빠질 수 없는 강릉의 바다 정보를 먼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설명하는 바다 순서는 위에서 부터 아래로 내려오는 순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바다들로, 영진해변 - 경포해변 - 강문해변 - 안목해변 순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많으신 분들은 영진해변을 기점으로 쭉 내려 오시면서 다른 바다들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원하시는 바다만 선택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1. 영진해변


주문진의 영진해변 입니다. 영진해변은 주문진읍에서 남쪽으로 약 3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백사장의 규모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상당히 조용하고 깨끗해서 커플이나 가족단위로 많이 찾아오는 해변입니다. 영진해변 바로 옆에는 영진항영진방파제가 있습니다. 영진항은 우럭/가자미/놀래미 등의 낚시도 즐길 수 있는 장소 입니다. 


강릉 여행 정보


영진해변은 드라마 '도깨비' 에 나오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위에 보이는 방파제는 많은 분들이 도깨비 촬영지로 알고 있는 장소입니다. 이 장소가 드라마에 나오면서 많은 커플들이 위에 보이는 사진 처럼 포즈를 잡고 사진 촬영을 합니다. 커플로 강릉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영진해변에 가셔서 이렇게 커플 사진을 찍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릉 여행 정보 1


영진해변 인근에는 강원도기념물 42로 지정된 영진리고분군과 강원문화재자료 53으로 지정된 연곡고분, 강원문화재자료 47로 지정된 금강산성이 있으며 그 외에 구룡폭포, 노인봉 등의 여러가지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2. 경포해변

   

강릉에서 가장 유명한 경포해변입니다. 매년 휴가시즌 때만 되면 정말 많은 인파들이 모이는 해수욕장 중 한곳입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아무래도 관광객들이 많이 오다보니 다른 해변들에 비해 숙소나 식당, 편의점 등의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는 해변 입니다. 힐링 보다는 조금 활동적인 여행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경포해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경포해변은 영진해변 아래쪽에 있습니다.


강릉 여행 정보 2


경포해변 바로 뒷편에는 커다란 경포호 있습니다. 경포호에는 위에 사진에 보이는 팔각 누정인 월파정이 있습니다. 호수 주변으로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워낙 호수가 크고 예쁘며, 물이 아주 높게 차 있어서 볼만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경포해변으로 몰려있기 때문에 조금 한적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경포해변에서 경포호 까지 걸어오시면 됩니다. 정말 가까이에 있습니다.


강릉 여행 정보 3

   

경포해변은 크기가 워낙 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물놀이를 즐기는 해변입니다. 또한 해변 뒤에는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어서 그늘 아래에서 돗자리를 깔고 휴식을 취해도 좋습니다. 매년 휴가시즌만 되면 각종 행사와 축제 또한 진행하기 때문에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경포해변 인근에는 오죽헌 등의 많은 명승고적이 있습니다.



 위에는 제가 저번에 리뷰한 경포대 맛집 이만구 교동짬뽕입니다. 강릉 맛집이 좀 더 맞는 표현이지만, 개인적으로 경포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경포대 맛집으로 썼습니다. 경포해변이나 강문해변 쪽으로 가시는 분들은 꼭 이만구 교동짬뽕집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3. 강문해변


강문해변은 경포해변 바로 아래쪽에 있으며, 강문동에 자리를 잡고 있는 해변입니다. 경포대 인근에 있기 때문에 숙소나 횟집, 편의점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강문해변은 스킨스쿠버 동호인들이 많이 찾아오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아주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신혼부부를 위한 수중 다이빙도 있다고 하니 한번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릉 여행 정보 4


강문해변은 다른 주변 해변들과 다르게 다른 특별한 점이 또 있습니다. 바로 해변가에 포토존이 아주 많다는 점입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샷을 많이 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 끼리 오시는 분들이나 커플끼리 오시는 분들은 경포대에서 놀고 꼭 마지막 날 쯤에는 강문해변 포토존에 가셔서 예쁜 사진을 찍고 가시길 바랍니다.


강릉 여행 정보 5

강릉 여행 정보 6

강릉 여행 정보 7

강릉 여행 정보 8


특히 저 사진 액자 포토존은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포토존입니다. 강릉 여행을 다녀왔던 분들은 항상 저기서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강문해변은 여름 여행 보다는 겨울 여행이 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겨울 바다가 나오는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이 좀 더 예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분위기도 그렇구요. 얅은 옷 보다는 조금 따뜻한 옷을 입고 사진을 찍어야 포토존과 좀 더 어울리기도 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강릉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경포대에 들렸다가 강문해변을 가시길 바랍니다.



4. 안목해변


마지막 해변은 안목해변입니다. 위에서 부터 순서대로 영진해변 - 경포해변 - 강문해변 - 안목해변으로 강릉 바다 여행지 중 가장 마지막에 가는 걸 추천드리는 해변입니다. 안목해변은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장소입니다. 안목해변 바로 옆에는 강릉항강릉항여객터미널이 있습니다. 


강릉 여행 정보 9

강릉 여행 정보 10


안목해변은 작은 해변이지만 많은 분들께서 물놀이도 즐기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안목해변은 물놀이 보다는 다른 가장 큰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강릉 여행 정보 11

강릉 여행 정보 12


안목해변에는 강릉 커피거리가 있습니다. 그냥 안목해변이 강릉 커피거리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안목해변으로 오시면 수 많은 카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들이 아주 많아서 그냥 원하시는 카페에 들어가셔서 커피를 마시면 됩니다. 하지만 카페를 갈때는 층수가 낮은 카페 말고 층수가 최대한 높은 카페로 가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바다가 잘 보여서 뷰를 즐기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강릉 여행 정보 13


카페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카페는 바로 위에 보이는 카페 입니다. 너무 작아서 잘 보이지 않지만, 저기는 할리스커피 강릉항마리나점 입니다. 상당히 크고 높은 카페이며, 올라가시면 전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릉 바다 여행 마지막 코스로 항상 강릉 커피거리의 할리스 커피에서 마무리를 하는 피서객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화번호: 070-8816-6543

주소: 강원 강릉시 창해로 14번길 51-20 할리스커피 강릉항마리나점

영업시간: 매일 09:00 ~ 24:00


할리스커피 강릉항마리나점 정보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에는 제가 전에 리뷰했던 해송 횟집순두부젤라또에 대한 글입니다. 두 곳 모두 안목해변 인근에 있으니, 안목해변을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강릉중앙시장

전화번호: 033-648-4477

주소: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 강릉중앙시장 주차장



여행은 역시 먹거리가 빠질 수 없습니다.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한없이 즐길 수 있는 강릉중앙시장 입니다. 강릉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쯤은 방문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종 다양한 지역 음식과 특산물, 기념품 등을 만날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강릉 중앙시장


전통시장이지만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을 하기 때문에 시설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어서 중앙시장 안으로 들어오면 정신없이 먹거리를 구경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도 모르게 입에 무언가를 먹고 있게 됩니다. 강릉에서 유명한 닭강정과 오징어순대, 씨앗호떡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시장 안에서 회나 각종 수산물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강릉 중앙시장 1


조명들도 많이 있어서 뭐랄까 개인적으로 음식 사진을 찍으면 사진들이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음식을 하나씩 들고 먹방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것도 하나의 추억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중앙시장을 오실때는 중앙시장 말고 중앙시장주차장으로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제가 위에 주소를 중앙시장이 아닌 중앙시장주차장으로 올려놨습니다. 중앙시장으로 주소를 찍고 오시면 주차를 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에 주차장으로 가셔서 주차를 하신 다음에 중앙시장 까지 걸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강릉 바다부채길

강릉 바다부채길


강릉 바다부채길은 강릉 여행 코스 중 꼭 리스트에 있는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강동면 정동진리와 심곡리에 조성되어 있는 바다부채길은 정동심곡바다부채길 이라고도 불립니다. 두 곳이 이어져 있기 때문에 매표소도 2곳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정말 끝내주는 바다의 배경을 보면서 걸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강릉 바다부채길 1

  

다만, 고소공포증이 있거나, 깊은 바다와 높은 곳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조금 무서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리가 아주 견고하게 잘 설계되어 있어서 무너지거나 떨어지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천천히 여유롭게 걸으면서 전경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전화번호: 033-641-9444

주소: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50-37 정동심곡바다부채길 정동매표소

영업시간: 매일 09:00 ~ 17:30


전화번호: 033-641-9445

주소: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심곡리 114-3 정동심곡 바다부채길 심곡매표소

영업시간: 매일 09:00 ~ 17:30


※요금안내

일반: 3000 / 청소년,군인: 2500 / 어린이: 2000



바다부채길은 안정상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매표소에서 요금을 지불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가격이 비싸지는 않기 때문에 가볍게 내고 관람하시면 됩니다.



4. 강릉 오죽헌

강릉 오죽헌


강릉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 중 한 곳인 오죽헌입니다. 오죽헌은 조선 중동 때 건축되었으며,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국가 보물 제165로 지정된 목조건물 입니다.  


강릉 오죽헌 1


한국 주택건물 중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에 속하기 때문에 나름 의미를 두고 관람을 할 수 있는 관광지 입니다. 날씨가 아주 좋은 날에 방문하시면 예쁜 목조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시면 아주 좋습니다. 


강릉 오죽헌 2


오죽헌은 경포대와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강릉 여행을 가실 때 경포대를 가시는 분들은 가는길에 들리시거나, 여행을 다 하시고 돌아오는 길에 들리셔도 아주 좋습니다.



전화번호: 033-660-3301

주소: 강원 강릉시 율곡로 3139번길 24 오죽헌

운영시간: 08:00 ~ 19:00



※요금안내

일반: 3000원 / 청소년,군인: 2000원 / 어린이: 1000


입장료가 있기 때문에 입장료를 내시고 관람을 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오죽헌 인근에는 강릉예술창작인촌경포생태저류지가 있습니다.



이렇게 강릉 여행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강릉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대부분 바다를 목적지로 정하고 오기 때문에, 정하신 바다 주변으로 여행을 즐기시면 됩니다. 아니면 제가 설명한 것 처럼 위에 바다부터 내려오면 다른 바다들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강릉으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저도 강릉으로 또 놀러가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