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오는정김밥 후기와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 오는정김밥 후기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이 오는정김밥 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왜 그렇게 찾는지 너무 궁금해서 저도 제주도에 간김에 한번 먹어봤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 제가 숙박했던 호텔 바로 옆에 오는정김밥이 있어서 아주 쉽게 찾아가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는정김밥의 맛은 어떤 맛인지, 위치와 정보는 어떠한지 상세히 설명할테니 잘 보시고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오는정김밥은 TV프로그램 맛있는녀석들과 식신로드에서도 소개가 되면서 더 많은 이목을 끌었으며, 제주도에 방문한 많은 연예인이 오는정김밥을 직접 방문하면서 소문이 나 더 많은 사람들이 오는정김밥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김밥을 많이 좋아하지는 않아서 큰 기대를 하지는 않고 갔습니다. 그래도 워낙 사람들이 많이 찾다보니 궁금하기는 했습니다.
위에는 제가 전에 작성했던 겨울 제주도 여행 카페 추천 글과 제주도 여행 정보 글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제주 오는정김밥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오는정김밥 매장 외관
먼저 오는정김밥 매장의 외관모습입니다. 아주 깨끗한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약간 분식식당의 느낌이 나는 간판과 외관의 모습이 보입니다. 즉석 김밥 전문이라는 글씨가 눈에 들어옵니다. 위에 사진은 낮의 모습이며, 저는 밤에 방문하였습니다.
밤에 찍은 모습입니다. 입구 옆에는 위에 사진처럼 LED 간판이 있으며, 입구 위에는 일반 간판이 있습니다. 건물이 큰도로 바로 옆에 있어서 오는정김밥을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입구의 모습입니다. 노란색 간판으로 되어 있어서 눈에 확 들어옵니다. 저녁시간에 맞춰서 오는정김밤에 오니 사람들이 줄을 서서 김밥을 사고 있었습니다. 안에도 대기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이때 부터 뭔가 느낌이 좋지 않았습니다.
오는정김밥은 2줄 부터 판매를 합니다. 즉, 1줄만 구매하여 먹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혼자 가시는 분들도 꼭 2줄 이상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예약을 하신 다음에 약속한 예약시간의 30분을 넘으시면 예약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잘 숙지하시고 만약 예약시간 보다 늦으실 경우 미리 전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예약은 사전예약, 당일예약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김밥을 대기하는 줄이 줄어 들었을 때 오는정김밥 식당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2. 오는정김밥 매장 내부
오는정김밥 매장은 상당히 작습니다. 주방과 대기공간의 넓이가 비슷했으며, 카운터는 입구 바로 앞에 있었습니다. 카운터 쪽에서 김밥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오는정김밥 식당 안으로 딱 들어오면 정말 많은 연예인 사진과 연예인들의 싸인을 볼 수 있습니다. 김밥을 기다리는 동안 연예인 사진과 싸인을 구경하는 맛이 있습니다.
사진 하나하나 보면 정말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연예인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새삼 여기 오는정김밥이 정말 유명한 곳이라는 것을 한번 더 깨닫게 됩니다.
위에는 연예인들의 싸인 모습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가수와 연예인들의 싸인도 많았습니다. 뭔가 신기했습니다. 연예인 싸인 박물관에 온 느낌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상당히 기묘한 기분의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3. 오는정김밥 메뉴 정보
오는정김밥의 메뉴판 모습입니다. 정말 김밥만 있습니다. 김밥의 종류는 오는정김밥/치즈김밥/떡갈비김밥/참치김밥/깻잎김밥/멸치김밥이 있습니다. 역시나 튜닝의 끝은 순정이기에, 저는 원조 오는정김밥을 먹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저는 오는정김밥이 그렇게나 유명한 곳인 줄 모르고 예약을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방문을 하였는데, 예약을 따로 하지 않았으면 먹지 못한다는 것이였습니다.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나중에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니 하루에 50통 ~ 100통씩 전화를 하면서 예약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수두룩 했습니다. 저의 실수였습니다. 하지만 운이 좋았습니다. 제가 방문하여 예약을 하지 않았다고 하니까, 취소된 김밥이 있어서 취소된 김밥을 사면 된다고 하시는 거였습니다. 취소된 김밥은 오는정김밥 한줄과 참치김밥 한줄이였습니다. 운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제가 취소된 김밥을 사고 나서 이후에도 저 처럼 예약하지 않고 오시는 분들이 몇몇 있었는데, 그 때 마다 사장님께서 예약을 하지 않으셔서 현재 주문은 받지 못하며, 예약취소된 김밥이 나올 때 까지 기다리셔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약된 김밥이 취소되는 것은 예측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대기시간을 알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오는정김밥에 오시는 분들은 미리 꼭 예약을 하시거나, 혹여나 예약을 못하신 분들은 근처에 볼일이 있을 때 잠깐 방문하셔서 예약이 취소된 김밥이 있는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행히도 취소된 김밥을 얻게 되어서 기분 좋은 마음으로 오는정김밥을 들고 호텔로 들어갔습니다.
4. 오는정김밥 맛 후기
짜잔 오는정김밥의 모습입니다. 겉모습은 다른 김밥집의 김밥과 별다를게 하나도 없습니다. 호일에 포장이 되어 있으며, 젓가락과 단무지를 함께 줍니다. 구성품은 이게 전부입니다. 역시 맛집은 맛으로 승부를 하는 모양입니다.
크기도 그냥 일반 김밥과 비슷합니다. 아주 크거나 작지 않습니다. 딱 평범한 김밥의 크기입니다.
참치김밥의 포장모습입니다. 혼동되지 않기 위해 참치김밥 포장에는 참치라고 글씨가 적혀있습니다. 아마 기본 김밥 말고 다른 김밥에도 참치김밥 처럼 구분을 하기 위해 글씨가 적혀있을꺼라 예상합니다.
기본김밥인 오는정김밥의 포장모습입니다. 아무 글씨가 없으며, 이게 그냥 평범한 김밥인지 오는정김밥인지 구분 하기가 상당히 힘든 모습입니다. 포장을 뜯어봤습니다.
호일을 벗겨낸 모습입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오는정 김밥의 모습입니다. 생긴건 역시나 평범합니다.
오는정김밥의 상세 모습입니다. 다른 김밥과 아주 약간 다른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솔직히 아주 특별한 점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냄새는 좋았습니다.
참치김밥의 모습입니다. 참치김밥도 비슷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참치김밥 컷팅을 제대로 안해주셔서 김밥을 하나 분리하는데 김이 잘 떨어지지 않아 김밥이 부서져 버렸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맛이 어떨지 궁금하여 빨리 먹어보았습니다.
먼저 원조 오는정김밥의 맛 후기입니다. 신기하게도 김밥안에 바삭한 튀김이 있습니다. 이 튀김이 아주 작은데 바삭한 촉감이 정말 상당히 좋습니다. 바삭박삭 아삭아삭합니다. 저는 오는정김밥에 튀김이 들어가는지 몰랐습니다. 김밥을 겉에서 봤을 때는 튀김이 안보였는데 먹으면서 씹으면 그 맛이 아주 잘 느껴집니다. 이 작은 튀김이 김밥의 전체적인 식감을 바꿔놓은 느낌입니다. 신기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은 그냥 평범했습니다. 다른 김밥에 비해 약간 감칠 맛이 더 나는 것 같기는 한데,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상한건지 의문이 듭니다. 그런데 저랑 같이 간 여자친구는 정말 맛있다고 했습니다. 제가 평소에 김밥을 많이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참치김밥도 비슷합니다. 개인적으로 참치김밥 보다는 오는정김밥이 훨씬 맛있었습니다. 오는정김밥은 다른 김밥과 다르게 특색이 명확했는데, 참치김밥은 다른 참치김밥과 크게 다른 맛이 없었습니다. 이 또한 제 혀의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극히 제 개인적으로 느낀 맛은 그러합니다. 천상계의 김밥 맛이라서 눈이 희번득 떠지고 입이 벌어지고 감탄사가 막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냥 조금 더 맛있는 김밥 맛이였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여행을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 왔을 때 여자친구가 계속 오는정김밥 생각이 난다고 합니다. 이게 어떤 사람 입에는 정말로 잘 맞나봅니다. 개인적으로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평소에 김밥을 즐겨먹는 분들에게는 오는정김밥을 강력하게 추천드리며, 만약 저 처럼 평소에 김밥을 싫어하고 즐겨먹지 않는 분들이라면 구지 멀리까지 시간내서 갈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5. 오는정김밥 위치와 정보
전화번호: 064-762-8927
주소: 제주 서귀포시 동문동로 2 오는정김밥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일요일 휴무
오는정김밥 위치와 영업시간 안내입니다. 영업시간은 일반 식당과 비슷하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그러니 여행을 가셔서 방문하게 되시면 날짜계산을 잘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위치 지역은 서귀포 시청 제1청사이며, 상세위치는 서귀포 119구조대 인근에 있으며, 제주도 데이즈호텔 바로 옆에 있습니다. 데이즈호텔은 제가 숙박했던 호텔이며, 제주도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많이 숙박하고 가는 호텔입니다. 가격도 괜찮고 호텔 시설도 깨끗하고 좋습니다. 데이즈호텔에서 숙박을 하시는 분들은 걸어서 30초만에 오는정김밥에 갈 수 있습니다.
6. 오는정김밥 주차안내
데이즈호텔이나 인근에서 숙박하지 않는 분들은 대부분 렌트카를 끌고 가셔야 하는데, 주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는정김밥 매장은 큰도로 바로 옆에 있어서 빠르게 포장을 하고 가시는 분들은 잠깐 주차하고 얼른 가시면 되지만, 그래도 매장에 오셔서 매장 구경도 하고 천천히 김밥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주차를 하고 오셔야 합니다. 주차할 공간을 마땅히 못찾으신 분들은 제가 위에 지도에 표시한 동홍 119센터 앞 주차장에 잠깐 주차를 하고 오시면 됩니다. 주차 공간이 넓어서 주차를 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주 오는정김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가실 때 서귀포에 갈 일이 있다면 한번 쯤 방문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귀포가 제주도 남쪽 끝이라서 본인의 여행 루트를 잘 확인하시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다음 제주도 리뷰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김밥 매니아들에게는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리뷰(Review) > 맛집(Restaura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협재 수돈가스 후기와 정보 (14) | 2019.12.23 |
---|---|
제주 고기국수 맛집: 국수바다 본점 후기와 정보 (0) | 2019.12.16 |
대전 온천집 메뉴와 위치 (0) | 2019.11.19 |
대전 보문산 치즈호떡 위치와 후기 (0) | 2019.11.18 |
대전 텐동 와타요업 메뉴와 후기 (0) | 2019.10.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