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폐계닭: 군계 폐계닭 후기와 정보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 평택에 있는 군계 폐계닭을 다녀왔습니다. 평택에도 여러 맛집이 있는데, 그 중 많은 분들이 폐계닭을 먹으러 찾아간다고 합니다. 폐계닭을 먹기 위해 멀리서 오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평택에는 여러 폐계닭 맛집이 있는데, 저는 친구의 추천을 받아 군계 폐계닭을 다녀왔습니다. 아주 옛날에 친구들끼리 폐계닭을 한번 먹은적이 있는데, 그 맛이 가끔씩 생각났습니다.
폐계닭이라는 요리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알을 낳는 산란계가 나이를 먹어 더 이상 알을 낳지 못하는 상태, 또는 나이를 먹어 고기로서의 가치가 떨어지는 육계를 통상 폐계닭이라고 합니다. 평택과 안성에는 양계장이 많아서 폐계닭 공급이 잘 된다고 합니다. 평택에서 폐계닭이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폐계닭에 대한 정보가 많지는 않지만, 한 동안 폐계닭에 대한 안좋은 인식 때문에 이슈가 잠깐 되기도 했습니다. 폐계닭은 고기가 너무 질기고 냄새가 나서 일반 닭처럼 요리를 하면 맛이 없습니다. 이 맛 없는 폐계닭을 맛있는 별미로 만들어주는 맛집을 찾아가면 정말 맛있는 폐계닭 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다녀온 폐계닭 맛집은 '군계 폐계닭' 이며, 바로 옆에 있는 '쌍용 폐계닭' 도 정말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친구말을 믿고 군계 폐계닭으로 갔습니다.
1. 군계 폐계닭 식당 외관 모습
군계 폐계닭 식당의 외관 모습입니다. 상당히 오래된 건물의 느낌입니다. 간판도 요즘 간판이 아닌 옛날 간판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런 모습이 오히려 더 맛집의 느낌을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맛이 행복한집이라는 소개 문구도 있습니다.
군계 폐계닭 입구에서 왼쪽을 바라 봤을 때의 모습입니다. 건물 맨 위쪽에서 군계 폐계닭 간판이 붙어 있습니다.
이쪽은 군계 폐계닭 입구에서 오른쪽을 바라 봤을 때의 모습입니다. 저 멀리 군계식당이라는 간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쪽은 군계 폐계닭 입구에서 등을 지고 왼쪽을 바라 봤을 때의 모습입니다. 이쪽에 길이 많아서 간단하게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군계 폐계닭 식당의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2. 군계 폐계닭 식당 내부 모습
군계 폐계닭 식당 내부의 모습입니다. 살짝 오래된 느낌의 내부 모습입니다. 옛날 식당의 향기가 나서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옛날 생각이 났거든요. 저는 이른 저녁에 갔는데 벌써 많은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위에 사진은 제가 막 군계 폐계닭에 도착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맛집은 맞나 봅니다.
지금 위에는 제가 폐계닭을 다 먹고 나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식당 안에 손님들이 거의 꽉 차 있었습니다. 연령대가 아주 다양합니다. 나이 드신 분들부터 젊은 사람들 까지 맛있게 폐계닭을 먹고 있었습니다. 술 한 잔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식당 내부 벽에 걸려있는 사진입니다. 그냥 찍어봤습니다.
KBS 생생정보에도 출연을 한 모양입니다. 폐계닭 맛집으로 소개를 한 것 같습니다.
전국 5만개 맛집 대상으로 전문가 평가단이 선정을 한 경기 최우수 레스토랑 인증서의 모습입니다. 식신 최우수 레스토랑 군계 폐계닭입니다. 이런 인증서가 걸려 있는 걸 보니 믿을만한 것 같습니다.
주방 쪽의 모습입니다. 위에는 메뉴판과 다른 TV프로그램에 소개된 액자가 걸려있습니다. 메뉴판이 따로 없어서 저기 걸려 있는 메뉴를 보고 주문을 해야합니다.
3. 군계 폐계닭 메뉴 정보
군계 폐계닭의 메뉴의 모습입니다. 군계 폐닭에서는 메인 요리를 폐계닭만 판매를 합니다. 역시 맛집은 한 음식만 판매를 하는 것 같습니다. 폐계닭은 소/중/대로 나뉘며, 사이드로 계란찜과 공기밥, 볶음밥이 있습니다. 각종 주류와 음료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메뉴 구성이 정말 심플합니다. 저는 두 명이서 왔기 때문에 폐계닭 '소' 와 계란찜 하나를 주문하고 나중에 볶음밥까지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착합니다. 폐계닭 '소' 자와 볶음밥, 계란찜을 주문하면 2만원입니다. 요즘 치킨 한마리 가격이 나옵니다. 둘이서 먹는데 2만원이면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판 아래 쪽에 있는 원산지 표시입니다. 닭과 쌀 모두 국내산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한번 더 안심이 됩니다.
4. 군계 폐계닭 맛 후기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먼저 기본 세팅을 해줍니다. 각 그릇과 뼈통, 물과 물수건 그리고 치킨 무가 나옵니다. 기본 반찬은 치킨 무 하나입니다. 정말 심플합니다. 치킨 무를 식당에서 보니 뭔가 반가웠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폐계닭이 나왔습니다. 비쥬얼이 상당합니다. 소스 냄새가 정말 좋았습니다. 안에는 양파와 닭 내장이 들어가 있습니다. 닭볶음탕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국물이 하나도 없이 양념 치킨 처럼 소스가 묻어 있습니다. 하지만 튀긴 요리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폐계닭볶음이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손으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비닐 장갑까지 줍니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비닐 장갑을 끼고 폐계닭을 드시고 계셨습니다.
안에 있는 내용물 상세 사진입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그 달걀이 닭 몸 밖으로 나오기 전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정확히 명칭은 모르겠지만 대충 그렇게 들었습니다. 달걀 노른자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식감이 생각보다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닭내장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내장이나 돼지내장만 먹어 봤을 겁니다. 내장도 상당히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내장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사이드로 주문했던 계란찜입니다. 정말 엄청 큽니다. 둘이 먹었는데 반 이상 남겼습니다. 나오자마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폐계닭에 정신이 팔려 계란찜을 먹다가 도중에 찍었습니다. 이렇게 된 이상 양이 정말 많다는 것을 어필하는 사진이라고 해야 될 것 같습니다.
폐계닭의 맛 후기입니다. 먼저 앞서 설명한 덜 자란 달걀과 내장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별미입니다. 평소에 쉽게 먹지 못하는 맛이였습니다. 폐계닭 또한 맛있었습니다. 요즘 트렌드 맛인 맵고 짜고 단맛입니다. 많은 분들이 폐계닭이 너무 질겨서 맛이 없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아주 질기지 않았습니다. 물론 우리가 먹는 일반 닭에 비해서는 확실히 질깁니다.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이 손으로 들고 뜯어 먹는 것 이였습니다. 젓가락으로 들고 먹다 보면 질겨서 떨어뜨리기가 쉽습니다. 빨간 양념이라서 옷에 묻으면 상당히 골치가 아프니 안전하게 손으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당 안에 앞치마가 배치되어 있으니 꼭 앞치마를 두르고 드세요.
우리가 평소에 먹을 수 있는 닭볶음탕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맛입니다. 호불호가 가릴 수도 있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 보다 조금 매워서 저는 공기밥 하나를 주문해서 같이 먹었습니다. 자극적인 맛이라서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술 안주로도 아주 훌륭할 것 같습니다.
계란찜 양은 정말 많습니다. 근데 맛은 그냥 평범합니다. 계란찜 말고 그냥 폐계닭 드시고 볶음밥을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운 음식을 잘 못드시는 분들은 계란찜이랑 같이 드시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폐계닭을 다 먹고 주문한 볶음밥의 모습입니다. 폐계닭의 마무리를 꼭 볶음밥으로 하라고 해서 주문했습니다. 하나만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습니다. 폐계닭 양념에 김치를 한 번 더 넣어서 김과 함께 볶은 모양입니다. 양념이 맛있다 보니 볶음밥 역시 맛있습니다. 상당히 중독되는 맛입니다. 한국 사람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폐계닭을 드시러 가신 분들은 마지막에 꼭 볶음밥도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맛있습니다.
5. 군계 폐계닭 정보와 위치
전화번호: 031-652-7430
주소: 경기 평택시 자유로 19번길 4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연중무휴
포장/배달 가능
평택 군계 폐계닭의 정보입니다. 생각보다 늦게까지 영업을 하며, 연중무휴로 영업을 합니다. 언제든지 가서 폐계닭을 맛 볼 수 있습니다. 평택 폐계닭 집 중에서 유일하게 배달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집에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배달로 주문을 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는 평택역 1번 출구에서 조금 많이 걸어가셔야 하며, 상당히 구석진 곳에 있습니다. 평택역 보다 평택 우체국과 평택 경찰서에서 가까우며, KT&G 평택지점 인근에 있습니다. 주변에는 쌍용 폐계닭과 훌랄라치킨, 구어스치킨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군계 폐계닭 리뷰를 적어봤습니다. 폐계닭을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나름 평택에서만 먹을 수 있는 별미라고 생각합니다. 평택 맛집을 추천 하시는 분들도 평택 군계 폐계닭을 추천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리뷰는 제가 직접 방문하여 돈 내고 먹고 나서 쓴 후기입니다. 그럼 이만.
폐계닭 생각이 종종 납니다.
'리뷰(Review) > 맛집(Restaura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 청년주막 후기와 정보 (0) | 2020.02.12 |
---|---|
대전 떡반집 후기와 정보 (2) | 2020.02.04 |
제주 협재 수돈가스 후기와 정보 (14) | 2019.12.23 |
제주 고기국수 맛집: 국수바다 본점 후기와 정보 (0) | 2019.12.16 |
제주 오는정김밥 후기와 정보 (0) | 2019.1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