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청년주막 후기와 정보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졌다가 다시 포근해졌습니다. 이제 딱히 할 인사말도 많지가 않네요. 죄송합니다. 이번에는 대전 갈마동에 있는 맛집으로 유명한 청년주막 이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청년주막은 다양한 전과 다양한 막걸리로 아주 유명하다고 합니다. 청년주막이라고 해서 청년구단이 생각나는데, 둘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하지만 비슷하게도 청년들이 운영하는 신개념 주막이라고 해서 청년주막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비가 오거나, 눈이거나 하늘에서 뭐가 내리는 날씨에는 많은 분들이 전과 막걸리를 찾습니다. 청년주막은 이 둘의 조합을 대표로 하는 술집겸 밥집입니다. 청년주막은 다양하고 맛있는 전으로 많은 분들 입담에 올라 지금은 대전 갈마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저는 이번에 처음 갔습니다. 전이 먹고 싶어서 전집을 찾던 도중에 청년주막에 호평이 많아 저도 가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술을 좋아하지는 않아서 전만 먹을 생각 이였지만, 같이 간 일행 때문에 막걸리도 한잔 하게 되었습니다.
위에는 제가 전에 갔다가 리뷰 했던 떡반집과 와타요업 후기와 정보입니다. 대전 맛집을 찾는 분들은 바로가기를 눌러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대전 청년주막 식당 내부 모습
청년주막 내부의 모습입니다. 원래 외관 모습부터 소개를 하는데, 이 날 제가 까먹고 외관 모습을 찍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외관은 아주 작고 귀여운 식당의 모습입니다. 내부 모습은 상당히 감성적으로 꾸며 놓았습니다. 전집이라고 하기 에는 상당히 트렌디한 감성을 겸하고 있습니다. 역시 청년들이 창업을 한거라서 남다른 가 봅니다. 손님들의 연령층도 대부분 젊은 사람들 이였습니다. 테이블의 전체적인 모습을 찍고 싶었지만, 식당 내부가 다소 협조하고 사람들이 몇몇 앉아 있어서 찍지 못했습니다.
대부분의 전집으로는 식사를 하러 오기보다는 맛있는 전에 막걸리를 한잔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청년주막 또한 늦은 저녁부터 손님들이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웨이팅이 싫으신 분들은 조금 이른 저녁시간 청년주막에 오셔서 막걸리를 한잔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방과 카운터 쪽의 모습입니다. 안쪽 주방과 바깥 주방이 있는데, 바깥 주방에서 전을 만들고 계셨습니다. 전을 계속해서 부쳐서 식당 내부에 튀긴 기름 냄새가 조금 났습니다.
화장실 쪽의 모습입니다. 화장실로 들어가는 입구 옆에는 냉장고와 정수기가 있습니다. 이쪽으로는 딱히 볼게 없습니다.
2. 청년주막 메뉴 정보
청년주막에는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많이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메뉴판은 청년주막 세트메뉴와 부치미 메뉴 정보입니다. 부치미는 볶음요리와 전을 함께 즐기는 신개념 전 요리라고 합니다. 청년세트는 술 안주로 먹을 수 있게 좋은 구성을 해놓은 모양입니다.
위에는 모듬전과 다양한 전들의 모습, 그리고 안주거리가 있습니다. 전의 종류가 상당히 다양하기 때문에 막고 싶은 전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는 볶음류와 국물메뉴, 마른안주와 사이드 메뉴가 있습니다. 정말 상당히 많은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막걸리도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청년주막의 과일 막걸리가 그렇게 맛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 수많은 메뉴 중에서 고민 끝에 메인메뉴로는 김치삼겹 부치미를 선택했고, 사이드 메뉴로 청년계란밥 하나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막걸리는 딸기 막걸리는 주문했습니다. 2명이서 먹기에는 상당히 많아 보이지만, 저는 밥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전 하나만 먹기에는 조금 허전할 것 같았습니다.
4. 청년주막 전과 막걸리 후기
기본안주로 계란프라이가 나옵니다. 아주 뜨겁게 달궈진 판에 직접 날계란을 부치셔야 합니다. 위에는 제가 계란프라이를 먹는 도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나오자마자 바로 찍었어야 했는데, 배가 너무 고파서 정신을 살짝 못 차린 모양입니다.
기본반찬들의 모습입니다. 동치미와 무짠지입니다. 아주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이 나오기 전에 주문한 딸기 막걸리가 먼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았습니다. 느낌은 슬러시 같으며, 냄새는 상당히 달콤하고 향긋했습니다. 막걸리 냄새는 잘 나지 않았습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막걸리 안에 생딸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전과 밥이 나오기 전에 먼저 딸기 막걸리를 한잔 했습니다. 맛은 아주 괜찮았습니다. 막걸리 맛은 끝에 살짝만 나고 거의 나지 않습니다. 그냥 아주 달달한 생딸기 주스 같았습니다. 여성분들이 상당히 선호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또한 저 처럼 술 맛이 싫어서 술을 먹지 못하는 분들도 아주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습니다. 그냥 맛있습니다. 그런데 맛있어서 계속 먹으면 취기가 확 올라오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딸기 막걸리는 아주 좋았습니다.
주문한 김치삼겹 부치미가 나왔습니다. 양이 엄청 많아서 놀랐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 만큼 양도 많은가 봅니다. 4개의 큰 전이 있고, 가운데에 김치삼겹이 올라가 있습니다. 비주얼이 상당합니다. 아주 먹음직스럽게 나오는 것 것 같습니다.
같이 나온 청년계란밥의 모습입니다, 계란과 김, 볶음김치가 들어가 있는 옛날 도시락입니다. 한끼 식사로도 훌륭한 양을 가지지고 있습니다. 저는 막걸리를 한잔 더 하고 김치삼겹 부치미와 청년계란밥을 함께 먹어봤습니다.
김치삼겹 부치미는 칼로리가 상당히 높은 맛입니다. 그래도 나름 생각보다 괜찮은 퓨전 요리의 맛이였습니다. 전과 김치삼겹을 함께 먹으니 느끼함도 덜해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먹으면 역시나 전의 느끼함을 숨길 수는 없었습니다. 청년계란밥도 맛있습니다. 전과 청년계란밥을 함께 먹으니 아주 든든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계란밥도 느끼함이 있다보니 조금 남기게 되었습니다. 딸기 막걸리가 생각보다 느끼함을 잘 잡아줘서 다행이였습니다.
4. 대전 청년주막 위치와 정보
전화번호: 042-535-1999
주소: 대전 서구 갈마중로 50번길 10
영업시간: 매일 18:30 ~ 04:00
휴무 따로 공지
대전 청년주막의 위치와 정보입니다. 대전 갈마동 술집이 여러군데 있는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자차를 끌고 오시거나 택시를 타고 오시는 분들은 갈마2동 행정복지센터를 찍고 오시면 됩니다. 인근에 있습니다. 주변이 원룸촌이기 때문에 주차를 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6시 반 부터 새벽 4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술집이다 보니 저녁시간에 오픈을 하고 새벽까지 하는 모양입니다. 주말에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무는 따로 공지를 한다고 하는데, 느낌이 쌔 하면 방문전에 전화를 한번 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청년주막은 포장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전 청년주막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나름 딸기 막걸리도, 전도, 계란밥도 맛있게 먹은 것 같습니다. 나중에 좀 더 날씨가 풀리면 선선한 바람과 함께 한번 더 즐기고 싶은 맛입니다.
오늘 비가와서 청년주막이 생각났습니다.
'리뷰(Review) > 맛집(Restaura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대 맛집 아건 후기와 정보 (2) | 2020.03.13 |
---|---|
대전 홍가짜장 후기와 정보 (0) | 2020.02.19 |
대전 떡반집 후기와 정보 (2) | 2020.02.04 |
평택 폐계닭: 군계 폐계닭 후기와 정보 (0) | 2020.01.07 |
제주 협재 수돈가스 후기와 정보 (14) | 2019.12.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