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Writing)/생활(life)

팔레토 크로건 세차 필수템? 도대체 뭐길래? 정확히 알려드립니다.

℡㏛ 2024. 2. 14.

최근 팔레토 크로스건이 핫합니다. 왜 이렇게 핫할까요? 최근 다양한 SNS 광고의 영향으로 많은 관심사가 쏠렸기 때문입니다.

 

팔레토 크로스건은 다용도, 휴대용 에어건입니다. 그런데 제조사가 팔레토라서 사람들이 팔레토 크로스건이라고 부르고 있는 것입니다.

 

휴대용 에어건은 비슷한 제품이 생각보다 정말 많습니다. 그중 팔레토 제품과 가장 비슷하고 유명한 제품이 'X3 파워 슈퍼 터보 팬'입니다.

 

글 아래쪽에는 두 제품을 객관적으로 비교를 할 수 있게 간단하게 설명도 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는 광고성 글이 아닙니다.

 

그냥 제가 쓰고 싶어서 쓰는 글이니, 어느 정도 객관적인 시각으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1. 팔레토 크로스건 알아보기

 

팔레토 크로스건은 다양한 활용성을 가지고 있는 초경량 휴대용 에어건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매우 크기가 작습니다.

 

성인 남성 손에 아주 쏙 들어오는 앙증맞는 크기인데, 그 위력이 대단합니다.

 

그 위력을 과시하는 느낌으로 남성적인 디자인인 매트 블랙의 질감을 살려냈습니다.

 

1.1. 스펙

팔레토 크로스건의 배터리 용량, 충전 방식, 사이즈 등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배터리 용량: 2500(mAh*2)
  2. 정격 전압: 7.4(V)
  3. 충전 방식: USB TYPE-C
  4. 제품 사이즈: 78*38*129(MM)
  5. 제품 무게: 262(G)

3단 기어 조절과, 오버라킹 기능, LED 라이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빛이 없는 어두운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56G으로 크기 마냥 무게도 상당히 가볍습니다. 하지만 무게와는 다르게 120,000RPM 모터로 강력한 바람을 뿜어냅니다.

 

1.2. 충전

완충은 1시간 30분 정도 걸리며, 완충 후 1단계는 2시간 사용, 풀 파워로 사용 시에는 20~30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C타입으로 하시면 됩니다.

 

세차를 정말 꼼꼼히 하시는 분들은 풀 파워로 사용 시 조금 시간이 모자랄 수도 있으니 감안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보조배터리를 미리 준비해 두고 세차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팔레토 크로스건 사용 용도

팔레토 크로스건?팔레토 크로스건 후기
팔레토 크로스건의 모습

세차할 때 활용도가 아주 높습니다. 세차를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량 내부 청소는 물론, 물청소 후 차량에 묶은 물기를 닦는 기능 또한 탁월합니다. 세차장 자동세차 바람보다 더 강력하게 느껴집니다.

 

2.1. 차량 내부 청소

팔레토 크로스건 세차
세차장 에어건은 사용할 때 불편합니다.

세차장에서 사용하는 에어건은 노즐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상당한 불편함이 있고, 내부를 아주 구석구석까지 닦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팔레트 크로스건은 크기가 작고, 휴대용이기 때문에 차량 내부 곳곳을 아주 깨끗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2.2. 차량 외부 눈 제거

팔레토 크로스건 눈제거
실제로 눈을 제거하는 모습

 

눈이 많이 왔을 때 차량에 쌓인 눈 또한 손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겨울철 차량에 쌓인 눈을 제거하는 것은 생각보다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특히 추워서 더 하기 싫습니다.

 

하지만 아주 가볍고 손쉽게 눈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래서 팔레토 크로스건을 차량에 하나 정도는 상비해두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2.3. 그 외 사용 용도

팔레토 크로스건 컴퓨터 청소
컴퓨터 청소 시 유용합니다.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곳은 컴퓨터 부품들입니다. 특히 키보드 같은 경우 오래 쓰면 무조건 이물질과 먼지가 키보드 사이사이에 쌓이게 됩니다.

 

만약 고양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더욱더 털과 먼지가 많이 끼게 됩니다. 정말 청소하기 까다롭습니다.

 

이때 키보드를 닦는 용도로 팔레토 크로스건을 사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그냥 몇 번 왔다 갔다 하면 아주 깨끗하게 닦여 집니다.

 

PC방에서도 청소용으로 사용하면 상당히 편리하게 컴퓨터 청소 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집안 청소를 할 때는 특히 창틀에 껴 있는 먼지를 제거할 때 아주 좋습니다.

 

크기가 작고, 가볍고, 휴대용이다 보니 생각보다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는데 아주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3. 크기가 더 큰 팔레토 크로스건 출시 예정

팔레토 크로스건 대형
팔레토 크로스건 큰 모델 모습입니다.

팔레토 크로스건은 큰 모델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큰 모델은 현재 소개하는 제품과 RPM은 거의 동일합니다. 하지만 구경이 64MM이기 때문에 분사 범위가 훨씬 넓습니다.

 

큰 제품의 판매가는 40만 원 정도로 예상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비교 제품 X3 슈퍼 파워 터보 팬(Turbo Blower)

 

팔레토 크로스건과 외관도, 스펙도 비슷한 제품이 있습니다. 앞에서 말한 X3 슈퍼 파워 터보 팬이라는 제품인데,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금액은 팔레토 제품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제품은 강풍, 허리케인, 초강력 허리케인 3가지 단계로 세기를 조절을 할 수 있으며, 130,000RPM 모터로 강력한 풍력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색상이 검은색 하나가 아닌 다양하게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색상으로 골라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4.1. 스펙과 사용 용도

팔레토 크로스건 정품소형 에어건 정품
외관이 팔레토 크로스건이랑 비슷합니다.

충전 보호 및 과열 방지 기능이 있으며 한 기어에서 최대 4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매우 긴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펙면에서는 이 제품이 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팔레트 크로스건과 비슷하게 상당히 작은 미니 사이즈와 경량 디자인으로 휴대가 매우 편리한 제품입니다.

 

충전 방식 또한 동일한 TYPE-C 충전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사용 용도는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4.2. 비교하여 구매하기

 

오늘 소개한 이 두 제품 외에도 정말 많은 휴대용 에어건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잘 찾아보시고 비교하여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광고가 아니기 때문에 제가 어떤 제품이 더 좋으니 구매하라고 명시하지는 않겠습니다.

 

스스로 판단해서 구매해 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모음↓

특례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1년 한시 시행 정보 총정리

대출이자 감면, 낮추는 방법인 대출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방법

이율높은 적금 상품과 안전한 저축은행 알아보는 방법 2가지

댓글